본문 바로가기

일상이야기

종로5가 순대국 맛집 담소 사골순대 다녀왔어요!

종로5가 순대국 맛집 담소 사골순대 다녀왔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여러분은 순대국 좋아하시나요??

 

전 진짜 순대국 하면 껌뻑 죽는 순대국 귀신이랍니다^^

 

진짜 더운 한여름에도 펄펄 끓는

 

순대국 한그릇은 절대로 포기할수 없는데요

 

이날도 굉장히 더운 날이었지만

 

야근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

 

담소 사골순대 라고하는 순대국집을 찾아갔습니다!^^

 

 

 

 

어엇! 입구 으리으리하네요ㅋㅋㅋ

 

번쩍번쩍!!ㅋㅋ

 

 

 

 

알렉스가 모델인가봐요ㅋㅋ

 

뭔가 안어울리는 듯ㅋㅋ 쫌 쌩뚱맞은 느낌이었어요ㅋㅋ

 

순대국은 포장하시면 4900원!

 

 

 


 

입구로 들어가시면 바로 오른쪽편에

 

이렇게 사골을 직접 끓이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어요!

 

 

 

 

매장 내부는 상당히 깔끔해요!

 

기와, 석탑 등등

 

옛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적인 분위기가 공존하네요!

 

 

 

 

가격표에요~

 

머리고기가 들어간 돈 순대국이 5500원

 

소고기가 들어간 우 순대국이 5700원이에요~

 

상당히 저렴해서

 

6900원짜리인 수육도 추가로 시켰네요!

 

 

 

 

담소 사골순대의 특이점은

 

들깨가루와 새우젓을 안줘요~

 

소 사골을 우려낸 국물로 만든거라

 

안어울린다고 하는데

 

다른집은 돼지 사골로 하나봐요ㅋㅋ

 

처음 알았어요ㅋㅋ

 

 

 

 

수육이에요~

 

추가 메뉴인 만큼

 

수육 전문점 처럼 푸짐하진 않지만

 

순대에 수육, 부추, 무말랭이까지 꽉 찬 구성이네요!

 

 

 

 

이렇게 무말랭이랑 같이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구요~

 

 

 

 

순대국도 등장!!

 

뚝배기 안에 보글보글 끓고 있는게

 

진짜 맛있어보이지 않나요?ㅋㅋ

 

 

 

 

이건 청양고추 다진거에요~

 

따로 세팅은 안해주셔서

 

달라고 해야 주시니까

 

필요하신 분은 꼭 말씀하세요~

 

 

 

 

순대국에는 김치가 필수죠!!

 

무채나물과 깍두기!!!

 

깍두기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어요!

 

 

 

 

다대기 잘 풀어진 순대국에

 

청양고추 다진걸 넣고~

 

 

 

 

건더기와 함께 밥 말아서 호로록!!!

 

특이한게 여기는 당면이 들어가있어요ㅋㅋ

 

소사골에 당면까지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

 

왠지 설렁탕 먹는 느낌??ㅋㅋ

 

아무튼 맛하나는 기가기가 막히네요!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담소 사골순대 종로5가역점 위치에요!

 

종로5가역 순대국집 찾으시는 분은

 

꼭 한번 가보세요!^^